조동사의 과거형은 현재분사로 나타낸다
min은 작은 mir은 놀라다 mod는 척도
merc은 거래하다 merg는 빠지다,담그다 meter은 재다 migr은 이동하다
스톱워치
모르는 단원 공략하기
조동사의 과거 표현은 앞선 강의에서 계속 그래왔듯이, 조동사+동사원형=>조동사+have 동사ed(pp),로 바꾸어 문맥에 맞춰 해석하면 되는 것이다~! 단, 해석할 때 현재까지 그 상태를 가지고 있다는 현재 완료형의 의미를 놓쳐서는 안된다~!!! 저는 가정법 이제 날로 먹으러 갑니다~! 성태님 쵝오!!!
would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소듕한 조동사 would(='d) like to 동사~하기를 원한다/would(='d) like 명사~하기를 원한다-> 외울 필요 1도 없음! ㄴwill 과거형인 would(퍽 공손해짐)+like 좋아하니?(기호를 조심스럽게 묻는~간접적)=따라서 want 보다 더욱 공손한 표현이 된다는 거~! ㄴ like 다음은 to 부정사/동명사 모두 올 수 있는 동사로, 여기서 to 부정사를 쓰면 명사적 용법이니, 당연히 to 부정사 대신해서 명사형 올 수 있지~! would rather(=sooner) 동사원형(A) than (B) 차라리 B 하는 것보다 A하는 것이 낫다 would 동사원형 ~하곤 했다(과거의 행동한 횟수의 느낌, 현재는 잘 모르겠음) ㄴcf) used to 동사원형~하곤 했다(과거의 행동한 기간의 느낌, 현재는 아님) 이런걸 공신, 성태님 아님 누가 알랴주랴?! 진짜 여럿 살리신다, 이 분!!! 갓 성태님!!!
Sungtae is handsome 에 세뇌될 것만 같아요 ㅋㅋ 저는 5형식 전체가 한번에 다 이해되지 않네요 ㅜㅜ 몇 번 더 들어야 될 것 같아요
will~할 것이다(미래의 사람의 의지)/의문문~할래요?부탁의 표현 would~할 것이다(will 과거형 약한/공손/추측)/의문문~해주시겠습니까? 정중한 부탁, 매우 공손한 표현 shall~할 것이다( 내가 포한된 1인칭 주어가 속한, I 또는 We에만 주로 쓰이고, 대부분 will 한테 넘어갔음;) 다음꺼로 넘어가자!!! 이렇게만 이해 잘 하믄 가정법 날로 먹을 수 있다 하셨음 소듕 성태님!!! ㅎㅎㅎ 기대된다!!!
should(격식 표현=ought to 단, 자주 쓰이진X)~하는 것이 좋겠다/~할 것이다(당연하고 일반적인 사실: 교통 표지판 같은~) had better~하는 것이 좋겠다(특정 상황인 개인적인 상황에 더 적합~왜냐하면, 약간의 경고 같은 느낌~뺀질거리는 학생에게 너 공부하는 게 좋을거야~나중에 후회한다~같은~) 디테일한 차이를 알게되니 영어회화 표현할 때 정말 잘 말하는 의도를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이 차이를 몰랐거든요~! 생존 영어를 해야하는 저에겐 정말 꿀팁을 넘어 금팁입니다!!! 감사드려요, 진심!
must~해야만 한다(화자의 주관 빡)/have to~(전치사 to여서 미래에 (너가 할 일을) 가지고 있다라는 느낌! 그럼? 해야지! 그래서 당근 해야지라는 느낌 빡!) I must go to school today.(매일 학교 빼먹던 문제의 학생이 오늘은 맘 잡고 반드시 간다의 느낌) cf) I have to go to school today.(나는 학생이니까 학교에 오늘 간다는 당연한 의무의 느낌)/ 특히, 부정도 don't(doesn't) have to~(전치사 to여서 미래에 (너가 할 일을) 가지고 있지 않아, 할 일 없어 라는 느낌! 그럼? 할 필요가 없는거다!!!)/ must는 현재형으로만 쓰고, 과거형은 had to로 대신한다!!! 깔끔하게 마무리ㅎㅎ 다음 조동사 뽀개러 고고고~!!!
화장실에 대한 다양한 표현 알게되었어요.^^
may / might 둘 다 약한 추측, 허락이나 가능성-> mag 힘(권력)에서 나옴~He may be right. cf) He might be right(인상쓰고 고개 갸우뚱?) 이런 약간 더 약하고, 아닌가 싶은 느낌적인 느낌!!! 느낌이 뽝 왔어요!!! 성태님 소듕~
can 하나만 알고 문맥에 따라, 허락,요청,추측,가능성,의문 등(의문문은 문맥에 따라 공손 표현도 가능)등 해석하믄 됨(외울필요X)/ could 공손의 정도: Can I~? < Could I~? 동사의 과거형의 쓰임의 느낌이 빡 왔어요~완곡하게 말하는 것이 편안한 저같은 사람에게는 퍽 유용하게 많이 쓰일 갓 같습니다~! 성태님 말씀처럼 에미 애비도 모르는 영어가 아니었네요ㅋㅋ 미안하다, 이제야 알아봐서ㅋㅋㅋ
조동사는 동사를 돕는다는 의미~조동사를 잘 배우면 상대의 의도, 뉘앙스까지 꿰뚫어 볼 수 있다!!! 성태님의 영문법 강의는 회화 때 속 시원하게 말을 뱉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런 포인트를 짚어주신는 게 너무 감사해요!!! 말 할 때 저의 의도를 잘 전달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쵝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