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덕님,, 꼭 어원을 가지고 공부하신다고 생각하지 않아도 돼요~!! 예를들어 자신이 충분히 암기가 가능할 거 같은 쉬운단어라던가, 길이가 짧은 단어들은 그냥 암기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조금 길거나, 암기가 도저히 안되는 단어들은 어원을 통해서 학습하는 것이 낫고요~,, 저도 가끔씩은 어원을 통해 이해가 안될 때가 있는데, 그럴땐 무식하게 암기해서 외웠답니다~ 같이 홧팅해요!!
나 김선우는 2021년 8월 1일부터 내 꿈을 이루기 위해서 메시지를 제외한 SNS를 하지 않겠습니다.
조동법과 가정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숫자를 단어와 대응시켜 이미지화하고, 이를 스토리화 해서 암기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말씀을 들으니 지난 강의 에서도 이미지화를 강조하셨었던 게 떠오르네요. 한결같으신 모습 대단하십니다
코넬식 노트 필기법을 전에 들어본 적이 있었는데 5R방식은 전혀 몰랐습니다. 이번에 저에게 이 필기법이 맞는지 한 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테스트 공부가 정말 유용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평소 시험치는 방식이 너무 귀찮고 번거로워서 하지 않았는데 그게 오히려 손해라는 것을 이제 알아서 지금부터라도 시험방식으로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에 강의에서 강의들을때는 한 노트에 선생님 말씀을 쓴후 자습시간에 각 과목 노트에 옮겨 적으라 하셨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 각 과목 노트에 옮겨 적을때 코넬식 노트 필기법을 쓰면 좋을것 같습니다.
강의를 들으니 백지복습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것같습니다. 앞으로 공부일기에 있는 백지복습을 더 열심히 써야겠습니다.
100잠 맞겠구나 이 생각이 들때까지 하겠습니다!
할수있다
감사합니다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
그날 공부를 제대로 끝내지 못할 것을 대비해 완충 시간을 만들어 두라는 말씀이 인상 깊었네요, 저는 어쩜 공부 계획은 딱딱딱 지켜져야 한다는 강박에 사로잡혀 있었던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반성하겠습니다
방학이라고 무리한 계획을 세울 것이 아니라 학기중에 했던 것처럼 움직이는 것이 최선이라는 말씀이 신기했습니다. 뭐든지 유지하는 게 가장 어렵죠... 노력하겠습니다.
평소 필기를 거의 하지 않는 편이었는데 이번 강의를 보고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수업을 들을 때 꼭 필기를 한 뒤에 이해,복습 차원에서 재벌필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